산행사진

함백산

12.16일(토). 일기예보에 폭설주의보가 내려져 설경을 보려 하루전날 안내산악회(반더룽)에 예약하여 다녀왔다.

예상대로 많은 눈이 내려 차가 겨우 만항재에 오를 수 있었고 정상에서는 강풍에 인증사진도 제대로 남기지 못 했지만

멋진 설경을 감상하며 4시간여의 산행을 했다.

해발 1,330m에서 시작하니 정상까지 약 240여m만 오르면 된다.(10시 25분)
설국속으로 산행을 시작한다.

여기서는 함백산 정상이 보여야 하는데 눈보라에 보이질 않네...
함백산 기원단.
만항재에서 2km지점.... 보통 여기서 산행을 시작하기도 한다.(11시 21분)

가파르게 400~500m 올라야 한다.
정상 100m전...
눈보라속의 정상(12시 3분)
강한 눈보라에 서 있기도 힘들다.
정상에선 서 있기도 힘들어 인증사진도 포기하고 넘어왔다.

주목 군락지를 지나며...

눈속에 쭈구리고 앉아 컵라면으로 겨우 점심을 먹고...(12시 40분)
중함백을 넘어..(1시06분)

간간이 파란 하늘도 보여준다..
정암사 갈림길.. 여기서 좌회전 해야한다.(1시 46분)
정암사 방향으로..(2시 04분)
겨우살이...
나뭇가지에 얼음이 달라붙어 천연 샹드리에를 만들어 놓았다..
마지막 이정목(2시 44분)

어제 내린 비로 계곡물이 많이 불어 하산하는데 위험구간이 몇 군 데 있었다.
정암사(3시 7분)

아름다운 풍경에 심취되어 사진도 많이 찍고 천천히 내려왔더니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렸다.(4시간 30분)

그래도 산악회와 약속한 시간(오후4시출발)보다 1시간이나 일찍왔는데 제일 늦게 온다고 독촉 전화를 2번이나 받았다.

날씨가 너무 추워 모두들 일찍 내려왔나 보다.. 덕분에 집에도 일찍 도착했다.